학교폭력 문화공연
천보중학교(교장 임민택)에서는 7월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이캔플라이’라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였다.
(재)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주관하고, SIS기획에서 공연한 학교폭력 문화공연은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따라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지원 강화 및 예방교육 체계화에 따라 계획하였으며, 2017년 의정부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였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뮤지컬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표현함으로써 폭력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학교생활을 이끌어, 미래에 대한 긍정적 생각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재)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역할과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상담전문 기관이다.
또한, SIS기획은 공연을 기획하고,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으며 뮤지컬 아이캔플라이는 생명존중과 학교폭력예방의 내용을 담고 있는 성장드라마로 대학로 공연장 및 학교에서 공연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말고사 후 다음날 뮤지컬 공연을 보니 학생들이 기말고사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좋은 공연을 보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고 하며 뮤지컬 공연을 몰입하며 관람하였다. 선생님들도 의미있는 공연을 학생들과 함께 접하게 되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좋았다고 하였다.
천보중학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발굴하여 본교 학생들 모두 밝고 명랑하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