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휴가는 도서관에서\' 가평군 도서관, 여름 맞이 문화프로그램 운영
가평군 도서관에서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린이 대상 방학특강 외에도 각 도서관에서 가족공연과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7월 8일(금)에는 청평도서관에서 싱어송 라이터로 유명한 △요조작가 북토크가 진행된다. 7월 9일(토)에는 조종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공연 △책읽어주는 마술사의 마법책방이 진행된다. 8월 5일(금)에는 한석봉 도서관에서 △최은영 작가 북토크가 개최될 예정이다. "쇼코의 미소", "밝은 밤" 등으로 유명한 작가와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여름방학 특강으로는 방학이 시작되는 7월 말부터 만들기 프로그램 △주말에는 도서관에서 놀아요, 선생님과 함께 방학동안 고전 한권을 완독해보는 △이토록 흥미로운 고전동화의 세계,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을 배워보는 △북극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개인 출판에 관해 알아보는 △나도 내 이름으로 책 한권 내고 싶은데, 종이와 펜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는 펜화수업 △펜화공방(입문반) 학부모 특강인 △유학자들은 아이를 어떻게 키웠을까? 가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