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사람들, 어르신 건강 회복 보양식 나눔 행사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7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저소득층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보양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삼계탕, 과일, 떡 등 보양식 한 상을 준비해 대접한 것으로, 철마기업인회 회원들이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왔으며 점심 식사 후에는 철마기업인회와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한 한과, 계란, 빵 등의 선물도 전달됐다.
식사를 대접받은 한 어르신은 “더위에 지쳤었는데 이렇게 보양식을 잘 먹고 선물도 받아 가게 돼 너무 감사하다.”라며 “봉사자분들도 웃는 얼굴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사람들 전병섭 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사람들은 진접읍 소재 기업인들의 자발적인 후원 모임으로, 지난해에도 진건읍 내 어르신들을 위해 ‘혼자&같이 놀기’, ‘어르신 온열 매트’, ‘건강 한 상 차림’을 진행하는 등 매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오며 지역 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