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나만의 목공 작품을 만들어 보자!”
동두천시에서는 소요 별·숲 테마파크 내 상상공작소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그동안 유아 대상 4종, 학생 및 성인 대상 3종의 프로그램만 운영했던 것을 유아 대상 4종(고래자동차 등),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9종(필통 등), 성인 대상 10종(모니터 받침 등)으로 체험 품목을 다양화하여 각자의 기호에 맞게끔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친환경 재료인 목재를 이용, 놀이 및 체험 위주의 맞춤형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이 자연 친화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용객들이 나무를 직접 만져보는 과정을 통해 산림자원의 중요성 인식 및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산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요일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이며, 1일 3회씩(10:30~11:30/13:00~14:30/15:00~16:30) 운영한다. 각 회차당 참여 인원은 최대 20명까지 가능하며, 인터파크 티켓 예매 홈페이지 검색창에 ‘상상공작소’를 검색하여 접속한 후 안내에 따라 예매하면 된다. 또한 학교나 직장 등 단체 목공체험의 경우 동두천시 관광휴양과 소요산휴양팀으로 전화하여 예약할 수 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상상공작소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숲의 자원화 실현 및 목재 이용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소요 별·숲 테마파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