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설장 간담회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솔’은 지난 7월 9일 토요일에 상반기 시설장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근거하여, 시설 및 사업 모니터링, 시설장 간담회 등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 기획 활동 및 교류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시설장 간담회는 준비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시설 운영에 대해 모니터링 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청소년 중심의 수련시설이 되기 위한 다양한 제안사항을 준비했다. 그리고 간담회에서 제안사항을 발표하고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시설장과 대화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전달했다.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주인의식을 함양하였으며,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제안된 안건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우지민(일산동중학교. 16세)은 “2021년 제안사항에 대해 이행하려고 노력해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 감사했고, 앞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게 되었던 자리여서 의미 있었다.”라고 밝혔으며,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더 다양한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제안한 좋은 안건에 대해서 이행하여 더 나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