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비전 및 전략수립 워크숍 개최
양평군이 지난 12일 쉐르빌온천관광호텔에서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 및 전략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사회보장지표분석 및 FGI, 제4기 계획에 대한 평가 등을 통해 향후 4년(2023~2026년)간 집중해야 하는 분야로 도출된 사회서비스/급여, 건강, 소득/고용, 교육/문화, 환경에 대해 민·관이 한자리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분야별 중점추진사업(안)을 선정하고 전략과제(안)를 도출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위원들의 분위기는 그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워크숍에서 논의를 통하여 제시된 6개의 비전(안)에 대해 참석 위원 중심의 현장 투표와 미참석 위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투표를 진행해 다수의 의견을 수렴, 가장 많은 표를 득표한 “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하고 안전한 양평”이 제5기 계획의 비전(안)으로 선정됐다.
전진선 군수는 “위원님들의 고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돌봄과 배려의 양평형 복지정책이 개발돼 이웃이 함께하는 행복한 포용적 예방적 복지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 선정된 중점 추진사업과 전략과제 및 비전은 향후 2~3회의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과정을 통해 9월 말까지 완성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