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재영, 황진희 의원은 2023년 도비확보를 위한 부천시 지역구별 사업설명 및 협의회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더민주, 부천3), 황진희 의원(더민주, 부천4)은 27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손임성 부시장과 부천시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2023년도 도비확보를 위한 사업설명 및 협의회를 ‘부천을’ 지역을 시작으로 개최했다.
부천시 손임성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가 당·정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의원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희 의원과 이재영 의원은 “이 자리를 통해 부천시 실무 과장님들과 대면할 수 있는 자리라 뜻 깊다”며 “부천시의 가치를 높이고 발전을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서 부천시 정책보좌관의 주제로 ‘부천을’ 지역의 현안사항, 사업의 필요성, 사업추진 향후 계획에 관한 업무보고가 각 실․국별로 진행되었다. 또한 도의원과 부천시 관계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 현안 과제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이어 나갔다.
황진희 의원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열의를 갖고 과제에 임한다면 계획했던 것이 잘 시행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는 부천시 8인의 도의원을 뽑아 놓은 이유기에 부천시를 위해 열심히 일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의원은 “사업의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하여 시민에게 적극적인 홍보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면서 부천시 발전에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부천시민을 위한 장기적, 체계적 투자가 될 수 있도록 도비 예산확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답했다.
참고로 지역구별 사업설명 및 협의는 27일을 시작으로 ‘부천갑’ 29일(금), ‘부천정’ 8월 5일(금), ‘부천병’ 18일(금) 4회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경기도의회는 31개 지역에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032-625-8310, 부천시청 본관 3층)는 평일 10:00~18:00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