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은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업무보고 회의 가졌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28일,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함께 2022년도 소규모환경개선사업 업무보고 받는 자리를 갖고 지역주민들의 건의사항과 아울러 학교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청 관계자에 의하면 “연천군 관내 학교중 궁평초 컴퓨터 바닥교체, 전곡중 한여울관 옥상 방수, 연천고 변전실 용량 증설 공사, 군남초 병설 유치원 화장실 개선 공사 등 9개교에 상반기 지원을 하였으며, 하반기 지원 예정으로는 전곡초 후관동 내부 환경개선 공사 외 5개교에 소규모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를 통해 윤종영 의원은 “백학면 주민들의 건의사항인 노곡초 체육관 건립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으며, 폐교된 대광중학교가 현재 방치되어 있다며 마을 주민들께 경제적으로 도움 될 수 있는 사업으로 활용 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자”고 제안 했다.
이어 윤종영 의원은 “연천교육청 관계자분들이 학교 발전을 위해 교사·학생·주민들의 입장에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또한 “도의원으로서 예산, 제도, 운영조례, 규제 등은 협상해 풀어줄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항상 최선을 다해 발 벗고 나서겠다며 연천군 관내 학교 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자”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