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새마을문고, 여름방학 맞이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수원특례시 광교1동 새마을문고는 지난 8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앞서 문정록 새마을문고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문고 회원들은 16명의 관내 어린이들과 함께 올해 초 광교 신청사로 이전한 경기도의회 내부 및 홍보관을 견학하고 도의원이 지역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본회의 진행 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미래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견학 후 광교1동 주민자치센터 내 취미실에서 진행된 특성화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원리를 고민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베르누이 원리를 이용한 빨대 분무기’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다.
문정록 새마을문고회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다.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을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애영 광교1동장은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항상 봉사해 주시는 회장님과 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마을문고를 통해 주민들과 아이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건전하고 미래지향적인 환경조성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