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 청소년수련관은 제15기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 지역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제15기 의정부시차세대위원과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이 진행됐다.
Together(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각 지역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의 정보를 공유, 인적·문화적 교류를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이루어져 청소년정책 및 멘토링 특강, 위원회 활동 업무협약서(MOU) 논의, 대통령기록관, 조세박물관, 특산물 체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방문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이번 교류활동으로 지역간 청소년 문화와 정보를 공유하여 우리지역과 타지역의 청소년 문화를 비교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참여기구의 교류활동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를 높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15기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는 의정부시 차세대 구성 및 운영 조례와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 의거 의정부시의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를 통해 청소년이 주도적인 참여 활성화를 제안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