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해외봉사활동 영상제작 등에 관해 원격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오는 12일 "국제 청소년의 날"부터 교류국인 라오스에 보낼 비대면 해외봉사활동 영상제작 및 실시간 교류활동을 진행한다.
"국제 청소년의 날"은 세계 청소년에게 ‘2000년과 그 이후를 향한 UN의 세계 청소년 행동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고자 국제연합(UN)에서 1999년 제정한 날로 매년 8월 12일을 기념하는 청소년의 날이다.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라오스의 문화적 소외계층(농아) 청소년들과의 소통과 K-Culture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립뷰 마스크 만들기, 전통 가야금 만들기, 수어공연 등 비대면 해외봉사활동 영상을 제작해 교류국에 배포할 예정이다.
비대면 해외봉사활동 영상의 내용으로는 단원 전체가 수어공연(당연한것들)로 대한민국을 소개 할 예정이고, 위생팀에서는 립뷰 마스크의 활용 목적과 효과, 교육팀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악기 가야금 만들기를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영상을 제공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우리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리더십 및 사회통합의 중요성, 한국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로 청소년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