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사단법인 더나눔과 행복홀씨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평택시청)>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사)더나눔(이사장 김종걸)과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주민 및 단체에 입양해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이 협약에 따라 사단법인 산하 봉사단(더나눔봉사단, 실버봉사단)은 평택시 죽백동 일대(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비전3로 4거리 1.1㎞)를 입양해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소활동에 필요한 쓰레기봉투, 집게 등 청소도구를 지원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연준 비전1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 사각지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지속해서 교류하며 쾌적한 비전1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종걸 (사)더 나눔 이사장도 “상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내용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참여 의지를 밝혔다.
한편, 비전1동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이 범시민운동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관내 봉사단체의 참여를 적극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