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7동에서 철산역을 경유하여 구일역까지 운행하는 ‘광명01번’ 마을버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는 광명7동에서 철산역을 경유하여 구일역까지 운행하는 ‘광명01번’ 마을버스를 신설해 오는 22일부터 운행한다.
‘광명01번’ 마을버스는 친환경 전기 저상버스로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성인기준 1,35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초기 6대를 평일 기준 약 10분~15분의 배차간격으로 운영하며, 이후 8대를 10분 이내의 배차간격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첫차 시간은 기점 시간으로 6시, 막차 시간은 23시이다.
신설된 마을버스 노선은 철산역(7호선) 및 구일역(1호선)을 연결하며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등 새터로와, 철산13단지 및 클래스티지아파트 사이 도로, 낙천대·리버빌아파트 등 버스 노선이 없어 교통이 불편했던 거주 주민에게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버스 노선 신설을 위해 17개의 버스정류장을 새로 만들었으며, 구일역 리버빌아파트 방면 입구는 시설 개선공사를 실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동, 철산동 교통취약지역의 마을버스 노선 신설로 시민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재건축·재개발 지역 입주에 맞춰 지속해서 대중교통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