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 홍성군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벤치마킹 위해 진접읍 방문했다.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용욱)는 지난 18일 홍성군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숙)가 진접읍 협의체 활동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용욱 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진접읍 협의체의 특화사업인 ‘돌봄데이’ 반찬준비 활동 현장을 견학했다.
또한, 희망나눔릴레이, 스마트공부방,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 등의 진접읍 협의체의 주요 사업 및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정숙 민간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과 활동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위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들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타지역의 협의체가 벤치마킹을 위해 진접읍을 방문해주셔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역 특성에 맞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면 지역복지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4기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매월 직접 반찬 및 생필품을 준비하고 전달하는 ‘돌봄데이’ 봉사활동,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독거노인·조손가정을 후원하는 ‘굿-케어 프로젝트’ 등의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