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와~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 체험관 (사진=안산시청)>
안산시는 25일 우주공간을 테마로 어린이들을 위해 조성한 ‘와~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상상스페이스는 지난 3월 '와~스타디움' 북측에 540㎡ 면적으로 조성된 시설로 어린이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감응형 영상 위주의 시청각 체험관 등 모두 9종의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상호작용영상·미디어아트 등 빛을 이용한 공간 ▲대형블록·실내암벽등반 등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 ▲별똥별 정거장등. 놀이 중심의 체험시설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집, 유치원의 단체관람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와~ 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의 이용 권장연령은 6세~초등 저학년으로, 1일 3회 운영되며 이용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체관람 및 이용문의는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이나 전화로 하면 되고, 공식 인스타그램 ‘ansan_ssspace’에서도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어린이상상스페이스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