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1동 지역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북부노인복지관 협약 토탈공예 프로그램 운영했다. (사진=평택시청)>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4일 평택북부노인복지관과 남산터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활동으로 토탈공예 프로그램(컵홀더 만들기)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공예(컵홀더) 만들기 강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직접 조립해보면서 다양한 문양의 컵홀더 만들기에 참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행사 종료 시까지 만들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의 옆에 가서 직접 만드는 것을 도왔으며, 어르신 각자 개인이 생각한 모양에 따라 본인만의 컵홀더를 만듦에 매우 흥미로워했다.
남산터마을 어르신들은 “우리 동네까지 와서 이렇게 좋은 것을 만들게 해줘서 재밌는 시간이었다”며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장1동(동장 김훈원)은 “민․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을 통해 그동안 소외됐던 남산터마을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라며, 남산터마을에 뜻깊은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신장1동 남산터마을은 많은 연립빌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곳으로, 노인세대가 많으며, 북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봉숭아꽃 물들이기, 건강차 만들기, 따스미 목도리 만들기 등)을 매달 1회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을 통하여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