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꽃보다 아름다운 중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를 운영한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2동(동장 이종일)은 지난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꽃보다 아름다운 중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이라는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송산2동의 2022년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자는 송산2동에 거주 중인 중장년 남성 10명을 모집 완료했고, 8월 19일 안동찜닭을 시작으로 지난주 금요일인 8월 26일에 햄버거스테이크와 토마토마리네이드를 만들며 요리도 배우고 참가자들의 친목도 도모했다.
이번 주에는 제육볶음과 계란말이를 배울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10가지 요리 학습과 위생교육 및 조리도구를 다루는 법 등의 교육을 매주 금요일 총 6회 의정부한국조리학원에서 받게 된다.
이종일 송산2동장은 “송산2동 마을복지사업으로 매우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참여하신 분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끝까지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하시어 요리 실력을 키우고 가정으로 돌아가 바른 식생활 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