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화성소방현장방문해 현안사항과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는 지난달 31일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여 현안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화성 지역 재난 대응 및 구조 등 현안을 점검하고, 소방행정과 재난대응시스템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행정위원회는 먼저 화성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서 현황 및 신축 청사 진행사항 등을 보고받고, 소방차량 및 구조장비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응급처치 훈련 시연을 참관하고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소방재난본부로 이동하여 6층 브리핑룸에서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 받고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관리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들을 후 5층 지휘센터에 방문하여 실제 시스템이 운영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안계일 위원장은 “소방행정과 재난대응 과정을 이해하고, 대원들의 고충을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항상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것에 감사드리며 안전행정위원회도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