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건소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온라인 아토피 힐링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광명지역 11곳의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과 원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나정임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전문의가 웨비나 라이브 방송으로 아토피 피부염 질환과 예방, 관리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아토피 피부염 퀴즈대회를 통해 아토피 피부염에 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그밖에 드림캐쳐 만들기, 화문석 컵받침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5일부터 21일 오전 11시까지 온라인( https://naver.me/FwkCQYRP) 또는 QR 코드 접속해 네이버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에서 선착순 200가구를 선정해 교육자료와 드림캐쳐 만들기 세트 등이 포함된 건강꾸러미를 배부한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알레르기 질환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관리법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매년 학기 초에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광명시보건소로 신청하면 질병관리청의 선정 기준에 따라 지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