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내부. (사진=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이하 공사)는 한국관광 100선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이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휴장 없이 정상 운영한다.
개장 및 폐장은 기존 운영 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입장권 판매는 오후 5시에 마감한다. 광명동굴은 추석 연휴에 정상운영하는 대신 9월 13일 화요일은 휴장한다.
광명동굴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관람객에게 자원 절약 및 재활용, 폐자원의 에너지화 등 ESG 경영의 생활화를 홍보하는 이벤트를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광명동굴 보물탐험展 이용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소정의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다. 추석 연휴 기간 광명동굴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벤트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기는 것도 광명동굴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공사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추석 연휴 광명동굴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가족과 함께 풍요롭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동굴 추석 연휴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동굴에 유선으로 문의하거나 광명동굴 홈페이지(www.gm.go.kr/cv)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www.gmu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