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꾸러기 탐구생활에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편 방영한다. (사진=수원시청)>
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운영하는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송이 SBS 어린이 교양 프로그램 ‘꾸러기 탐구생활’에서 방영된다.
SBS 꾸러기 탐구생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편은 9월 6·13·19·20일 오전 11시 4회에 걸쳐 방송된다. 꾸러기 탐구생활은 어린이 탐구 대원들이 세상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다양한 현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를 방문한 어린이 대원들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캐릭터인 ‘아미아미’·‘토미토미’·‘‘토토’·‘‘슈슈’의 도움을 받아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1부 환경성 질환(아토피 피부염 진단 등) ▲2부 식품 알레르기와 전신 알레르기 쇼크인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 응급 대처법 ▲3부 숲 체험(자연물(칡)을 활용한 친환경 놀이) ▲4부 아토피 피부염과 올바른 목욕보습법 등을 주제로 방송한다.
특히 이수영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 박혜원 부센터장이 출연해 어린이 대원들을 대상으로 환경성 질환에 관한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재밌게 교육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 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라며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