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는 지난 1일 ‘일상 속 걷기 실천’ 건강도시 캠페인 실시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지난 1일 일상 속 걷기 습관을 전파하고 실천 다짐을 작성하는 건강도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의정부시 행복로 일대에서 실시하는 합동캠페인에 보건소는 건강도시 캠페인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미니악력기와 쿨링패치를 나눠주며 일상 속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발한 한국인을 위한 걷기 가이드라인의 걷기 권장량, 걷기운동의 효과, 올바른 걷기 자세 등을 교육하고, 생활 속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며, 앞으로의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건강 다짐을 적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재 약 2,100명의 의정부시민이 활발히 참여 중인 ‘걷기왕 개인전’ 프로그램을 홍보해 많은 시민들이 흥미 있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이와 더불어 계단을 걸으면 10원씩 기부되는 의정부역 "행복나비 기부계단"과 전국 보건소 최초 건강매거진인 "2022 건강하다"를 홍보하며 그 외 다양한 보건소 사업을 리플렛과 함께 안내했다.
또 심뇌혈관 예방관리주간 기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함께 실시해, 참여자의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며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인식시켰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47만 명 전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 의정부’를 위한 건강 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