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일 관내 노후화된 외벽을 청소년의 꿈이 담긴 벽화로 탈바꿈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3일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 노후화된 운동장 외벽을 다채로운 색상으로 화사하게 칠하며 청소년 활동 터전에 대한 주인의식을 함양시키고 자부심을 고취시켰다. 또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를 하며 봉사정신을 일깨우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이 날 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참여할 때는 날씨도 덥고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내 손으로 그려진 운동장이 한층 밝아진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고,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다시 참여하고 싶다. 다른 친구들도 청소년수련관 에 많이 방문해서 벽화도 구경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련관의 봉사활동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두볼(https://www.youth.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