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주택노후화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홀몸어르신 주거복지개선을 위한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남시청)>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은순)는 지난 3일 주택노후 및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남시 홀몸어르신을 위해 주거복지개선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지원대상은 천현동행정복지센터의 추천으로 이루어졌으며 지난 6윌부터 약 3개월 동안 주거환경 사전검점, 작업 범위 설정 등을 논의하였으며 하사협의 사회공헌비용 700만원으로 내부작업(제습기, 현관방충망, 씽크대 배수관 교체, 화장실 수전 및 양변기 시트 교체, 벽지바르기, 장판깔기, 전기배선작업)과 외부직업(캐노피 및 창문렉산설치, 현관빗물배관 설치)을 진행했다
도배작업 중 우수유입으로 벽면이 젖어 있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하사협회원들이 즉시 방습판넬을 구입하고 시공하는 등 재능기부가 더해져 현장에 훈훈함이 더해졌다
새롭게 꾸며진 주거환경의 모습을 보시고 어르신께서 너무 기뻐하시며 편안한 명절을 맞이 할 수 있게되었다며 손잡으며 감사함을 표했다.
하사협 김 회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 및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공헌활동에는 천현동 사회복지팀장님과 하남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인 ㈜나누리 대표, 부회장 ㈜이안디자인 대표, 사무이사 (주) 사람과안전 대표, (사협)문화플랫폼위드, (주)지비에스행복나눔(사협), (주)젠트리, (주)디귿, 하남무지개마을(주),(주)로잉프로, (주)아이엠이앤씨 등 10개의 기업 대표님외 임원분들이 참여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주거환경 정화사업을 진행하였다.
한편, 하사협은 소셜미션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천하며 하남시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위해 10월에 스타필드하남에서 가치HaSE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