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병길, 정경자 의원은 남양주상담소에서 퇴계원중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계획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 힘, 남양주7)과 정경자 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교육시설 과장에게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계획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는 2021년 7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대상 학교로 확정되어 2021년 11월 재정투자심사 및 교육부 미래학교 검토위원회의 검토를 마친 상태이다. 그리고 2022년 9월 실시 협약을 체결해 2024년 8월에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남진희 교육시설 과장은 “단계별 공사계획을 세워 그린스마트미래학교를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하며 “퇴계원중학교 학생들의 좋은 학습 환경을 위해 건축 배치 계획 등 꼼꼼히 살펴보며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의원,정 의원은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새롭게 단장하여, 하루빨리 퇴계원중학교 학생들이 쾌적하고 혁신적인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하며, “이외에도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여러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이 내용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