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지난 7일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인 '쇼핑몰 창업 마스터'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양평군청)>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 경기도 공모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인 미디어커머스 ‘쇼핑몰 창업 마스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 25일부터 시작해 이론 및 실습 교육 160시간, 1:1 개인 맞춤형 멘토링과정 135시간 등 총 295시간 진행된 이 교육에는 15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12명이 최종 수료했으며, 수료생 모두 신규사업자 등록 및 기존 사업자는 업종추가 등 사업확장의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
고양이용품, 패션잡화, 삼베제품, 양평 친환경농산물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교육 중 사업자 등록을 내고 사업을 시작한 교육생들은 쇼핑몰 상호와 로고, 상품 홍보 동영상까지 직접 제작했다.
또한, 교육 과정 중 사업계획서, 발생 매출 등의 심사를 통해 6명의 초기사업비 지원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이들에게는 1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전 군수는 “4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교육과 사업을 병행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여러분들이 양평 경제를 이끌어 가실 분들이다”라며, “힘든 과정을 잘 마치신 만큼 앞으로 사업이 승승장구 번창하시길 기원하며, 기회가 되면 사업장을 방문해 함께 하고 싶다”라며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