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안동광 부시장은 지난 29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에 참석해 기업인 대표와 단지의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의정부시)>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지난 29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주최로 ㈜아카데미과학 본사에서 개최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에 참석했다.
이번 교류회 행사는 용현산업단지 내 기업 간 기술 정보 및 기업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함으로써 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개최장소인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1969년에 설립된 완구·과학교재 제조기업으로 국내 프라모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연 매출 354억 원, 53년 역사의 중견 기업이다.
이날 안 부시장은 한성우 기업인협의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기업인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아카데미과학의 생산제품 및 생산 공정 견학 등 시설을 순회하면서, 김명관 ㈜아카데미과학 대표의 기업 소개, 기업경영 노하우 및 운영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행사 참여 기업인 대표들과 용현산업단지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과 관련해 안 부시장은 “관내 기업의 생존전략과 지역경제 현안인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업인 여러분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격의 없이 관내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해 일자리가 풍부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 행사에 참여했으며, 이번 행사가 의정부시 지역경제 활성화의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