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정망 구축 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과 의정부경찰서 이병우 서장. (사진=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지난 29일 의정부경찰서와 의정부시 사회안전망 구축 및 공공시설물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 의정부경찰서 이병우 서장 외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의정부시 사회안전망 구축과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물 내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의정부경찰서와 협력하여 백석천 제1·2지하 주차장에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주차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찰은 심야 시간대 공영주차장 주변을 순찰하고, 공단은 공공시설물 범죄관련 수사에 적극 협조하여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 북부의 중심 의정부의 안전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민이 느끼는 체감안전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다중 이용시설 내 성범죄 및 불법 촬영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시민의 생활안전과 복지향상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상호 교류를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