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9일 재단 임직원 대상으로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이 지난 29일, 재단 임직원 대상으로 2022년도 세 번째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중심의 헌혈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공직자가 생명나눔 실천 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혈액 수급 위기 극복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헌혈에 참여한 대상자에 한해서 간 기능, 핵산증폭, 총 단백 검사 등 10종의 혈액검사를 지원해 본인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헌혈자는 추후 수혈 시 헌혈한 만큼의 수혈 비용을 공제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해에도 2회에 걸쳐 임직원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으며, 최근 날로 악화되고 있는 혈액 수급에 동참하고자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한범 대표이사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