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19일 개인 맞춤형 평생학습상담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정언론뉴스]부천시는 지난 19일 부천시민학습원 e-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1:1 맞춤형 평생학습상담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0월부터 본격 추진한 평생학습상담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이다.
캠페인 내용은 ▲숏터뷰: 학습상담이 뭐예요?, ▲학습반디 극장1: ‘시민강사 되다’▲학습반디 극장2: ‘시민, 스마트 신세계를 경험하다’등으로 구성해 사업 취지와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학습상담 실제 이용사례를 소개했다.
평생학습상담은 개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생애단계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생애재설계를 도모해 생애목표에 따른 자아실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상담 서비스는 평생학습센터인 10개 행정복지센터와 학습반디매니저를 연계한 26개 주민지원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김수정 소장은 “학습상담이 고령사회, 다양성 추구 사회에서 꼭 필요하지만 평생교육현장에 구현하기 쉽지 않은 사업”이라며, “부천시는 전문가 자문을 통해 학습상담의 목표와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매뉴얼 개발 및 학습반디매니저 상담역량를 통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부천시평생교육과 신동선 과장은 "84만 부천시민 중 학령기를 제외한 70만 명이 자기주도적 생애재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상담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