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아카데미 (사진=양평군)>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현주)가 지난달 31일 행복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양평자봉, 나누고 행복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금년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민성 함양 및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자원봉사 활동 현장에서 변화와 소통을 통해 공동체 리더의 역할과 자세를 가지고 자원봉사에 동기를 부여해 솔선수범함으로 조직과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그동안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왔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태도로 봉사활동을 해나감은 물론 동료 봉사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이웃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현주 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아카데미에 열정을 가지고 참석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해 변화를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앞장서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자원봉사센터는 봉사자분들께 건강한 자원봉사문화를 보급하기 위한 교육 및 실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