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및 기념일로 알아보는 환경이야기 사진= 수택3동 총무팀>
구리시는 지난 5일 수택3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인복)에서 주최·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와 ‘기념일로 알아보는 환경이야기’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 나눔’은 수택3동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사업으로 1년간 가꾼 도시 텃밭을 이용해 주민자치 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김장을 하여 관내 독거노인 50여 가구에 사랑의 김장김치 100포기를 전달했다.
‘기념일로 알아보는 환경이야기’는 지역주민과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화약조미료 안 먹는 날’을 맞아 화학 조미료와 건강, 환경과의 관계를 알아보고 천연 고추장 만들기 체험하는 교육이다.
수택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주민자치회 위원 33명이 동참해 직접 가꾼 도시 텃밭 사업의 결실로, 함께 키운 행복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어 힘이 되길 바란다. 또한 ‘화학 조미료 안 먹는 날’을 맞이해 천연 고추장을 만들어 화학 조미료와 건강, 환경 관계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구리시는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주민들의 건강과 환경을 위한 교육 등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시는 수택3동 주민자치회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