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2동 통장협의회, 2023년 계묘년 첫 정기회의 진행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일산2동 통장협의회가 2023년 계묘년 첫 정기회의를 지난 1월 3일(화)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백진규 일산2동장 및 김재원 일산2동 통장협의회장 등 23명의 통장이 참석했다.
2023년 새해 주요 시정사항을 홍보하고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개회 및 국민의례, 인사말씀, 시정 홍보사항 전달,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백진규 일산2동장은 “시정을 위해 항상 협조해주시는 김재원 통장협의회장님과 22명의 통장님들께 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라며 “2023 계묘년 늘 건강하시고 지금과 같이 일산2동 발전을 위해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재원 일산2동 통장협의회장은 “백진규 일산2동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늘 물심양면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22명의 통장님들과 함께 일산2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2동 통장협의회는 행정복지센터의 각종 행정사무를 보조하여 시정 정책들이 주민들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으며 폭설 및 폭우 등 자연재해 발생시 관할 통반구역을 순찰을 진행, 위험지역을 빠르게 전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각 통반 주민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지내며 주민 불편 사항을 미리 파악하여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 안건으로 상정,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