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보건소, ‘AI와 함께하는 스마트 건강 엑스포’에서 건강프로그램 운영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경복대 주관 행사 ‘AI와 함께하는 스마트 건강 엑스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경복대 재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남양주시 보건소는 건강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보건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엑스포 행사 부스를 통해 금연 교육 모형을 이용한 흡연의 유해성 교육,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음주의 폐해를 알리는 절주 교육, 정신건강과 관련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정신건강 O·X퀴즈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흡연자를 위한 금연클리닉, 정신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검진과 심리상담, 임신 체험복을 이용한 임산부 체험, 음주위험 체질검사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해 시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