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우수 공무원 힐링캠프 단체사진 사진=양평군>
양평군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2기(각 1박 2일)에 걸쳐 민원우수공무뭔 5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각 부서 민원우수공무원의 업무 스트레스 치유, 민원응대 교육을 통해 친절마인드 향상을 통해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투어, 군수와의 힐링톡투유, 악성민원 응대교육, 선배공무원과의 대화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수와의 힐링톡투유 시간에는 민원담당 공무원으로 군수에게 바라는 점, 악성(반복)민원의 경험담, 애로사항 공유 등 질의 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민원 업무와 공직생활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응대 등 친절 역량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됐다”라며, “더욱 열심히 민원인에게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진선 군수는 “공직자 여러분들이 민원인에게 나를 먼저 오픈하고 보여주면 민원인도 공무원을 이해하고 해결의 실마리가 풀린다”라며,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긍정적 마인드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