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시장, 등산로 정비사업 올해 19억 원 투자 밝혀...
구본채 전임회장 “뜨거운 열정을 지닌 최진용 신임 회장이 체육회를 한 단계 더 도약시켜줄 것”
최진용 신임회장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하남시 체육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비전을 갖고 시민들의 건강에 세심하게 살펴 주길...
하남시 체육회는 16일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민선 제1대, 2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최종윤 국회의원, 이현재 하남시장, 경기도의회 윤태길·김성수 의원, 하남시의회 의원, 관내 관련 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은준 부회장이 감사의 표시를 하고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본 행사에서 구본채 전임회장과 하남 체육 발전에 앞장선 김은준 부회장은 하남시 체육회 직원, 체육지도자들과 함께 구 전임회장에게 감사패와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그동안의 활약을 격려받는 구본채 전임회장. (사진=동부권취재본부)>
구 전임회장은 “3년 회장 임기를 마치며 민선1대 회장으로서 민선체육회의 힘찬 포부를 다짐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이임사를 전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새롭게 취임한 최진용 민선 제2대 하남시체육회장에게 취임을 축하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탁월한 능력과 뜨거운 열정을 지니고 계신 분이기에 체육회를 한 단계 더 도약시켜 줄 것이라 예상한다”며 이임사를 마쳤다.
<최진용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이어진 취임사에서 최진용 신임 회장은 “힘들고 길었던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이전의 일상으로 전환되면서 체육회도 활력을 되찾아가고 있다”며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체육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체육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체육회의 현안 사항들을 공유하며 상호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도약하는 하남의 스포츠 미래도시 하남 건강한 하남을 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가슴에 새기며 시민과 체육이 하나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하남시 체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끝으로 “많은 성원 부탁드리고 체육인양성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갈음하며 취임사를 마쳤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행사에 참석한 이현재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 자리를 함께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구 전임회장의 이임과 최진용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 시장은 “등산 시민들을 위해 올해 9억 원을 투자해 검단산 등산로 재정비와 남한산성에는 10억 원을 투자해 등산로를 정비한다고 밝히며 하남시가 생활 스포츠를 통해서 시민건강을 챙기는 1등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남시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미군 부대 자리에 기업을 유치하고 미사 아일랜드에 k-스타월드 조성에 힘쓰고 있지만 갈 길이 멀다”며 “최진용 회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집행부가 하남발전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시기 기대하고 있고 하남시장도 이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최종윤 국회의원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이어 최종윤 의원은 “민선 1대 2대 이취임식을 축하드린다”고 전하며 “구본채 회장의 헌신과 열정으로 체육회에 크게 이바지하신 분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다시 한번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진용 신임 회장님께서 무거운 짐을 맡으셨는데 수석 부회장을 맡아오며 이미 준비가 되신 분, 사업을 통해 월등한 경영 능력으로 잘해 오신 분”이라며 “그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하남 체육회를 잘 이끌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또한 타 기관시설에 대해 언급하며 “협력을 통해 타 기관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며 축사를 마쳤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 관계로 축사를 전하지 못한 강성삼 의장은 별도로 메시지를 통해 축하해 왔다.
강 의장은 축하 메시지에서 “하남시민과 소통하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발전 그리고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노력해 오신 구본채 회장님께 그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또한 새롭게 체육회를 이끌어 가실 최진용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포츠가 건강증진이나 여가선용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화합에도 긍정적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하남시 체육 공동체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최진용 회장님을 중심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하남시체육회가 비전을 갖고 시민들의 건강에 세심하게 살펴 주길 바란다. 하남시의회도 체육회의 발전과 더불어 건강한 하남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