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이 주요 대상사업 현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권영혜 시민기자)>
하남시가 ‘2023년 주민과의 대화 주요 대상 사업 현장 설명회’를 위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위례동 행정복지 센터에서 개최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관례 부처 담당자들과 함께 위례 지역의 주요 현안인 ▲위례 복합체육시설건립사업 ▲위례 아동복지시설건립사업 ▲위례 근린 4호 공원 조성 ▲성남골프장 활용 ▲학암 천정 비사업 ▲위례지구 대중 교통개선 사업추진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안의 진행 과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하남시’유튜브 채널에서 설명회와 현장 답사를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학암천 범람 예방 및 등산로 정비, 학교체육 시설사용요청, 학교 교육지원 정책 등 위례 지역의 전반적인 행정에 대해 소통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복합체육시설 내 어린이 시설 필요, 교통 증차 계획, 학암천 개발에 따른 학암로 교통 병목 현상 해소, 학암동 개발 규제 완화 등을 요청했다.
7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이번 설명회는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이후 시에서 준비한 차량을 이용해 각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건강한 미래를 대비하면서 에너지 가득한 하남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시려 애쓰시는 이현재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한발 앞서가는 경쟁력으로 스마트한 하남, 위촉된 지역경제를 회복시켜 하남 경제를 이루겠다는 일념으로 밤낮 가리지 않는 시장님의 에너지에 존경을 표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바람이 있다면 지금의 노력이 시민에게 희망 고문으로 그치지 않기를 소망하며 시장님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