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에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2023년 의정부 시민대학”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의정부시민대학은 “도시의 정책을 시민이 디자인한다”라는 목적 아래 내 삶의 문제를 이야기하고, 내 삶의 터를 배우고 상상하며, 도시정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학습실행공동체로서 기존의 평생교육 틀을 탈피하는 의정부의 혁신적인 평생학습 현장이라고 할 수 있다.
1기 시범학과는 우리가 꿈꾸는 하천을 디자인할 수 있는‘걷고 싶은 백석천학과’,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 돌봄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온마을 아이지킴이학과’, 장롱 속 빛바랜 소중한 앨범이 의정부의 역사로 남을 수 있는‘의정부 60년 이야기학과’, 머무르고 싶은 젊은 의정부를 꿈꾸는‘의정부 페스타 청년 기획학과’, 시민의 참여로 시민대학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과를 설계하는‘의정부시민대학 플랫폼 조성학과’총 5개 학과가 운영된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의정부 시민대학은 시민의 주체적 참여를 통해, 일상의 삶터를 중심으로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와 혁신의 실천적 대안을 마련해 가는 시민학습의 장이 될 것이며, 행정부서와 공공기관, 마을공동체가 협력하여 시민의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힘차게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민대학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