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부시장이 해병기를 직접 달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는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회장 이규필)가 지난 25일 오전 10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산업용 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해 가능리틀야구장에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는 발대식을 통해 환경정화를 위한 안전지킴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향후 월 4회 이상 지속적인 쓰레기 투기 방지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의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홍복산에는 의정부시 가능정수장의 취수원 역할을 하는 홍복저수지가 있다. 이를 통해 녹양동 및 가능동 지역 주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등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큰 지역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지역 정치인과 주요 기관 단체장뿐만 아니라,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의정부시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자발적인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는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몇 년간 하천의 수중환경정화를 지속해서 실시하는 등 각종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임명패 수여를 시작으로 홍복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봉사를 사명으로 생각하는 해병대전우회에서 홍복산 환경정화를 위해 앞장서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꾸는 것을 시작으로 모두 함께 의정부시를 쾌적한 도시로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