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상호 존중 공직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3년 상반기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상호 존중의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과 간부 공무원의 청렴 리더십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안영진 청렴 전문 강사는 ‘슬기로운 청렴 생활’이라는 주제로 ▲갑질 문화 근절 ▲공무원 행동강령 행위 기준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 ▲청탁금지법의 이해 등 내용의 교육을 진행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며, “소통과 신뢰로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시 구현을 위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감사담당관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올해 ▲반부패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한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운영 ▲조직문화 개선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의정부시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에 관한 조례」 제정 ▲노·사 청렴 실천 캠페인 ▲내부 청렴 의식 개선 도모를 위한 부패상황 신고 모의훈련 ▲각종 비리․부패행위 근절을 위한 청렴 클린 창구 상시 운영 ▲전 직원 부패 척결, 맞춤형 청렴 교육 등의 3개 분야 22개 과제 시책을 추진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