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교육플랫폼 표지.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소통‧참여형 교육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운영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학습모임을 지난 3월 31일 열었다.
이번 학습모임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작년 8월 오픈한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 담길 지역 교육자원을 연계한 시흥만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협업부서 및 기관 관계자들과 영상 트렌드 및 콘텐츠 개발 방법 등에 관해 총 3회 차 학습모임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이달 14일과 21일에 순차적으로 학습모임을 이어간다.
올해 시흥학습 교육 주제는 생애주기, 교육도시, 인문도시, 시정이슈 등으로 진행해 시민이 체감하는 교육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시청 및 유관기관의 업무 담당자 21명이 참여한 첫 번째 모임에서는 2009년부터 이러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운영팀장으로부터 운영사례 공유 및 성공적인 운영 방법 등을 학습하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 평생학습과장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시흥이 지닌 다양한 교육자원을 토대로 풍성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시민이 교육으로 함께 성장하는 K-교육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은 포털사이트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App) 스토어에서 ‘시흥교육 쏙’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