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학교 학부모 폴리스 합동 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김효진 시민기자)>
하남 초·중등부 학부모 폴리스가 지난 11일 하남경찰서 대강당에서 합동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학부모 폴리스 연합회 단장,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및 시의원, 배석환 하남경찰서장,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국장, 하남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이점복 회장, 김철식 청소년육성회 하남지부회 사무국장, 각 초·중등학교 교장선생님들과 각 학교 학부모 폴리스 임원단, 경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모든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와 안전한 하남을 위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발대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김효진 시민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학부모 폴리스의 안전한 학교 활동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고, 이미정 초등학교 학부모 폴리스 단장, 조지연 중학교 학부모 폴리스 단장님을 비롯한 연합회 임원들의 임명을 축하드린다”며 “올해의 학부모 폴리스의 활동도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하남시는 학부모 폴리스 단체의 활동을 위해 교내안전을 위해 학교 보안관 20개 초원 도심의 하남초, 동부초, 산곡초에는 어린이 교통환경 개선 하남형 스쿨존 조성 예정이고,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학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2억 원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15일부터 버스킹 공연 진행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남시 일자리 문제를 위해 미사에 조성 중인 K-pop 공연장, 영화 촬영 스튜디오 설립 진행 중이며, 아이가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하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사도 함께 전했다.
<최종윤 국회의원이 축사에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김효진 시민기자)>
최종윤 국회의원은 “초·중등 연합단장님들의 임명을 축하하며, 스쿨존 음주운전으로 인한 초등생 사망 사고 및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등 경험하지 않아야 할 어려운 사건들에 안타깝고 공권력과 더불어 민간의 협력이 함께 안전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가고 국회에서는 법적 조치의 강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약물복용 등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위험에 학부모님들의 관심도 당부드린다. 다시 한번 발대식을 축하하고, 올해의 학부모 폴리스 단체의 활동에 감사하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하남시의회 강성삼 시의장이 학부모 폴리스 활동에 감사을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김효진 시민기자)>
강성삼 시의장은 “학부모 폴리스 활동에 감사하며 학교폭력에 관련된 사건에 피해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부모 폴리스의 활동을 열심히 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시의회에서도 하남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부모 폴리스 어머님들께서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특색에 맞게 체계적으로 아이들의 안전과 권리를 지키는데 최우선으로 앞장서는 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학부모님들과 교장선생님들께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응원하며 학부모 폴리스의 활동도 기대하겠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점복 경찰발전협의회 회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함께한다면 시너지 높은 활동이 가능할 것 같고, 올해도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경찰서와 학부모 폴리스의 활동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함께 해주시는 회원여러분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철식 청소년 육성회 하남지부회 사무국장은 “초·중등 학부모 폴리스 연합 발대식을 축하하며 활동에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미정 초등학교 학부모 폴리스 단장은 “5년째 임하는 활동이지만 처음 마음 그대로 열심히 봉사하겠다”며 올해의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조지연 중학교 학부모 폴리스 단장은 “학부모 폴리스 봉사에 임한 지 9년째입니다. 교통안전에서 학폭 예방까지 성장한 활동에 경찰서와 학부모 폴리스 모든 회원님들과 함께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도 하남시 학부모 폴리스는 각 학교별과 연합별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활동, 안전한 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활동을 통해 하남시의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