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기업인협의회 회원들과 정·관계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하남시 기업인협의회가 “2023 춘계 한마음 대회”를 18일 하남시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백남홍 고문, 지역유지,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지난 3년 동안 중단된 대회가 무색할 만큼 활력이 넘쳤다.
행사는 기업인협의회의 공식 로고 공모전에서 출품된 작품 중 1개의 작품을 심사해 선정하고 족구, 골프 미니게임, 제기차기 등의 체육활동으로 꾸려졌다.
<이희근 회장이 기념사에서 회원들에게 하남시 경제 단체로서 위상을 높이는데 일익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이희근 회장은 “2023년 하남 기업인 춘계 한마음 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이현재 시장님, 최종윤 국회의원님, 강성삼 의장님, 백남홍 고문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18년 차 10대 회장으로써 기업인협의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익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협의회 연 예산이 3억 원이다. 예산에서 7천 500만 원을, 하남을 위해 기부하여 하남시 기업인협의회가 시의 경제 단체로서의 위상 보인다”며 “우리 기업인협의회는 지역과 함께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오늘 모처럼 어려운 시간을 내셨으니 ‘한마음 춘계 단합대회’에 끝까지 좋은 모습으로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기업인협의회 회원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하남시 기업인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하남 기업을 위해 공동 구매 조례를 개정해서 우선권을 주는 조례를 추진했는데 그와 관련해서 구체적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또 “사업이 잘되는 하남시가 되도록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기 계시는 여러분의 역할이 시 경제의 중심이다. 올해에는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종윤 의원이 축사에서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최종윤 국회의원은 “2023년 춘계 기업인협의회 한마음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기업 하시는 분들에게 코로나 3년 동안 힘드셨는데 정치와 정부가 기업지원에 담대하지 못했던 것은 인정한다. 이를 딛고 나아가야 하지만 우크라이나 전쟁 등 여러 가지 문제로 물가, 환율이 높아지면서 고금리 때문에 기업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어려운 걸 알고 있다.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끔 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섬상 시의장이 하남시 기업인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강성삼 의장은 “현재 경제 상황이 굉장히 녹록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무역적자가 연속 9개월째에서 호전되는 기미가 보여 안도감이 있지만 그럼에도 현재의 경제가 어려움 극복하는 데는 연계를 통한 상생 협의가 필요하다”며 “이 일을 적격인 이희근 회장님이 있기에 기업인협의회가 큰 발전을 할 것이라 믿어 의치 않는다. 하남시의회도 최선의 힘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광주하남상공회 김풍호 회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광주하남상공회 김풍호 회장은 “하남시 기업인협의회가 오늘에 있기까지 언제나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주신 백남호 회장님과 역대 회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최근 우리나라의 경상수지는 올해 기준 역대 최대의 적자를 보고 있다. 하남시 기업인협의회의 기업인 여러분 한분 한분이 힘을 함께 모아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하남시 경제발전과 고용 창출을 통해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백남홍 회장이 하남시 기업인 협의회 회원들에게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경기도 경제자문특별위원회 백남홍 회장이 “이희근 회장 취임과 코로나 사태 이후 3년 동안 중단됐던 춘계 체육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마음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기업인들이 사명감으로 일할 수 있는 이런 뒤 배경을 대한민국 정치가 제 역할을 해줬을 때 우리들의 미래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