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월 30일까지 여행 콘텐츠 공모전 등을 포함한 “인천공항 웰컴백(Welcome Back)!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다시 인천공항을 찾은 여객들을 대대적으로 환영하고, 본격적인 여행 재개 분위기를 고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캠페인 기간 동안 공사는 여행 영상사진 공모전, 인천공항 식음매장 프로모션, 여행채널 온라인 마케팅을 시행한다.
먼저“인천공항 다시, 여행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잠재여객의 여행심리를 키운다. 공모전의 주제는 “인천공항이 등장하는, 여행가고 싶어지는 숏폼 영상 및 사진”이며, 여행을 사랑하는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적합성, 작품성, 홍보성, 대중성 등의 평가 항목을 바탕으로 7월 14일에 총 65개의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자에게는 아이패드, 커피 쿠폰 등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 주요 식음매장에서도 “여객 환영 프로모션”을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등 인천공항 식음매장 12곳에서는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방문 여객에게 인천공항 시그니처 음료 10% 할인, 무료 사이즈업 등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공사는 “여행전용 온라인 소통채널”을 통해 엔데믹 시기의 여객 접점 마케팅을 강화한다. 새로 개설된 인천공항 여행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에서는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던 노선의 복항 및 신규취항 소식, 방한여객 대상 무비자 입국 소식 등 여행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범호 미래사업본부장은 “올해 초부터 인천공항을 찾는 여객이 증가하고 있으나, 코로나 이전과 비교하면 70% 수준”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행 심리를 촉진해 항공 수요 회복이 가속화되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