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에서는 방송인 고명환과 법의학자 유성호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과 8일 양일간 경기도 「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100세 시대를 맞아 복합적으로 변화하는 삶의 형태에 맞는 평생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고명환 방송인은 MBC 개그맨 출신으로 현재 식당 경영, 뮤지컬 지도 및 강연 연사로 활동 중이며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등의 저자이다.
“책을 통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는 경험을 했다”는 고명환 씨는 11월 1일 오후 7시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유성호 법의학자는 서울대학교 교수이자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의 저자이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일타강사’ 등에 출연했다.
11월 8일 오후 7시 「법의학자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이라는 주제로 죽음의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삶과 죽음에 대한 철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각 분야 유명인사들과 시민들의 만남을 통해 삶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눔으로 시민들이 미래의 방향성을 탐구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연 참여는 오는 10월 25일(수)과 11월 1일(수)부터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