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1일 신년사에서 ‘시민은 곧 고객’이라는 목표로 묵은 관습을 버리고 혁신으로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시민을 위한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을 우선으로 하는 소통체계 완성 ▲고객인 시민이 원하는 정책 서비스 제공 ▲모든 시민이 계속 살고 싶은 미래의 서비스 약속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민원의 날, 이동시장실, 시민참여혁신위원회와 정책모니터링단에 행정복지센터에서 손쉽게 부서로 접수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비스’까지 주민의 불편한 점을 가까운 곳에서 듣겠다”며 2024년 하남시가 해야 할 첫 번째 서비스로 시민이 우선인 소통행정서비스를 강조했다.
‘소통’에 이어 이 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정책 제공이 필요하다"며 ▲버스노선개편 및 확충 ▲보육교육환경 구축 ▲출산장려금 확대 ▲과밀학급 해결 ▲공연문화중심 거리 형성 등 기존 정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2024년 하남시장이 시민 서비스를 총괄하는 책임자가 되어 그동안 정책을 직접 추진하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정책을 제공받는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모든 시민이 계속 살고 싶은 미래의 서비스’를 약속했다. ▲K-스타월드 ▲하남지하철 3·5·9호선 계쵝 수립 및 현실화 ▲위례신사선 연장 및 GTX 유치 ▲교산 신도시개발 ▲캠프콜번개발에 대해 나열하며 “모든 시민들이 생활과 일자리 걱정 없이 ‘살고 싶은 미래를 만드는 서비스 전략’을 구축 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매일 자신을 새롭게 하라, 마음이 새롭지 않고서는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는 속담처럼 매일 아침 일어나 새로운 마음으로 매일같이 시민을 마주하며 시가 마주하고 있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며, “시민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응원 부탁 드린다”며 새해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