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남양주시민.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생활개선회(회장 백성희)는 지난 23일 LG전자 베스트샵 진접·오남점(지점장 박봉식)과 함께 남양주시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장수사진’촬영 봉사를 진행했다.
‘장수사진’은 딱딱하고 어두운 영정사진 대신 불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장수사진을 미리 촬영하면 어르신이 장수한다는 속설이 있으며, 우리 풍습에 수의를 먼저 마련해두는 것과 같다.
이날 생활개선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이동 지원 및 머리 모양 세팅, 화장 등을 맡았으며, LG전자 진접·오남점은 물품 후원과 함께 장소를 제공하고, 끌라르떼 사진 예술원은 촬영과 인화 그리고 액자를 지원했다.
이날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조금이라도 젊은 모습을 자녀들에게 남기고 싶어 사진을 찍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조성기 소장은“바쁜 와중에도 장수 사진 봉사활동을 진행해주신 생활개선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생활개선회의 봉사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장수사진 봉사 활동은 지난해 9월부터 매월 30명 이상을 대상으로 꾸준히 이뤄지고 있으며, 2월 현재 6회차까지 어르신 총 200여 명이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한편, 다음 달 장수사진 촬영 희망자는 지역 생활개선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