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당선증 교부식 및 멘토-멘티 결연식' 현장. (사진=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2일 이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4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당선증 교부식 및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이천시 조례 제1538호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대표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로서, 이천시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는 각종 의제 발굴 및 제안활동, 의견수렴 활동 등을 통해 지역과 청소년 정책 현안 논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당선증 교부식 및 멘토-멘티 결연식은 ▲당선증 및 배지 수여 ▲청소년 헌장 낭독 ▲시의원과 청소년의원 간의 멘토-멘티 결연식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청소년의원들이 제안한 정책들이 실효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시의원-청소년의원 멘토링 활동이 진행됐다.
제4대 청소년의회는 3개의 상임위원회(문화·복지, 교통·안전, 교육·인권)로 구성되었으며, 전문교육, 의제발굴 워크숍, 본회의 개최 등 실천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청소년의원에게 당선증을 교부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소년의회에서 이천시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행보를 기대하며, 청소년의회가 제안한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의원들과의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은 “현재와 미래의 중심인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앞으로 1년간 청소년의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청소년 정책 토론 및 입법 제안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