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2024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사진=구리낭양주교육지원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2024년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18일,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남양주시청,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경기 북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참여했으며, 남양주 내의 초등학교, 유치원, 학원 총 5개 기관의 차량 11대를 점검 완료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특별히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한 남양주도곡초등학교 1대 및 새로 통학차량 운영을 시작한 가곡초등학교의 5대도 포함해 점검했다.
통학차량 점검의 내용은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을 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규 위반 여부 등이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의 구조 및 장치에 대한 실제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것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조치했다.
점검 이후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통학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인 ‘통학버스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수시로 통학 차량 운영을 점검하고 있으며, 안전 운행 차량 기록을 매달 관리하여 무사고 어린이 통학차량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