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님의 댓글
- 한발
-
작성일
한뱔 빠른정보고맘습니다..
<황학용 신임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산곡천에서 한강으로 흐르는 하천수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황학용 27대 신임 하남부시장이 장마철 우기에 처리해야 할 각종 업무 일정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취임식을 생략하고, 폭우 속 산곡천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황 부시장은 "이현재 하남시장을 보필하고 여러 공직자와 함께 시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겠다"며, "이를 토대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학용 신임 부사장과 염규진 재난안전과장이 우천시 하천수위를 점검하며 대비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동부권취재본부)>
한편, 황학용 부시장은 1989년 여주군청 9급 건축직으로 입문해 경기도청 8급 시험으로 전입하고 2019년 7월 서관으로 승진해 경기 경제자유구역청 개발과장, 건축디자인과장 등에 직을 수행했다. 2022년 7월에는 부이사관으로 승진해 도시정책관, 경기 국제공항 추진단장, 건설본부장을 역임하다 지난 8일 하남부시장으로 부임했다.
아울러 34년 공직 생활 동안 ▲대통령 표창 ▲장관 표창 ▲도지사 표창 등의 수상 경력으로 실력 있는 우수공무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토목 및 건축 전문 기술직 공무원으로서 신욱호 前 하남시 부시장의 직속 후배로 온화한 성품과 공사 구분이 명백하고 후배들에게 선망받아 온 인물로 알려져 있다.
작성일
한뱔 빠른정보고맘습니다..